고관절 탈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삽질맨 조회 17회 작성일 2021-01-18 20:34:41 댓글 0

본문

#78 고관절탈구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하정훈의 육아이야기

고관절 탈구는 신생아 시기부터 어린 아가 시기에 매우 중요한 병입니다. 조기에 진단붙여 치료하지 않으면 평생 고생할 수 있는 병입니다. #고관절탈구 #소아과 #신생아

고관절 소리와 통증 없애는 법! | 정파카

#고관절 #골반통증 #체형교정

[김감독]
정파카정도 되면 설명 좀 하다 골반도 고치고 그런거지...,.

*****************************

☑ BLOG : https://blog.naver.com/jungbarun ☑
☑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jeongpakapaka ☑
☑ Twitter : https://twitter.com/jeongpakapaka ☑
☑ 상담예약은 정바른자세연구소 : 카톡 정바른자세연구소 ☑

☑협찬과 제휴는 비즈니스 메일로 보내주세요.

고관절 통증에서 피해야 할 모든 것!!! - 페인랩이 말하는 통증이야기

안녕하세요. 페인여러분 PAIN LAB 입니다!

우리가 보통 충돌증후군을 들었을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건 어깨 충돌증후군이죠. 하지만 고관절 쪽에서도 이런 증상이 있습니다. 고관절의 뼈가 자라거나 관절이 손상되었을 때 염증이 심해질 경우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관절 충돌증후군이나 비구순 파열 증상은 고관절 주위에 움직임이 있을 때 통증이 있습니다. 근데 그 증상뿐만 아니라 허리 주변이나 엉덩이까지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허리 증상으로 오인될 수 있죠.

재가 이전에 허리 주변이나 주변 골반 관절에서 염증들이 생성되면 신경들이 자극된다고 했었는데요. 고관절 충돌증후군이 있는 분들도 고관절을 굴곡 신전 내외전 회전하는 동작들에서 염증들의 분비가 많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럼 그 염증들이 똑같이 엉덩이 쪽 주변의 신경들에 전도 될 수 있죠. 고관절이 아프셔서 오신 분들 중에는 대부분 그 부위를 많이 사용하시거나 무거운 걸 자주 들고 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근데 나는 아무것도 안했는데 고관절이 항상 아프다는 분들은 평소 자세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오래 앉기
오래 앉아 있어야만 하는 일을 하는데 아프다는 분들! 앉아 있을 때 고관절 주위를 눌러보세요. 이미 굴곡져있기 때문에 이미 힘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2. 양반다리나 다리 꼬기
양반다리처럼 고관절이 외회전하는 자세를 하면 대퇴골이 앞으로 튀어나오려고 하는 힘을 받게 됩니다. 실제로 양반다리나 꼬는 자세가 무조건 이 증상에는 아주 안 좋습니다.

3.스트레칭 운동
아까 말씀 드렸다시피 고관절이 아픈 분들은 엉덩이까지도 통증 생길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근데 환자분들이 ‘엉덩이가 아파? 그래, 이상근 스트레칭을 해야지 됐어’하고 이상근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고관절에 부담이 많이 갑니다.

아까 말씀드린 대로 이 자세를 하면 대퇴골두가 앞쪽으로 튀어나오려는 힘을 받습니다. 그리고 대퇴골의 소전자에 장요근이 붙게 되는데 장요근의 단축이 있는 분들이 이 스트레칭을 하게 더 대퇴골을 이탈하려는 힘을 받게 합니다.

4. 스쿼트, 런지
네.. 스쿼트와 런지 자세는 고관절을 굴곡 시키면서 힘을 받게 됩니다. 염증치료가 다 된 후 통증이 없을 때 운동해서 근육을 강화시켜주세요!

5. 옆으로 자는 자세
그리고 옆으로 주무시는 자세!
체중이 고관절 쪽으로 깔리면 당연히 아침에 일어날 때 불편합니다.
‘아 그럼 반대편으로 자야지(배우분)‘
네 똑같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고관절이 굴곡 되고 회전이 걸리게 됩니다. 힘을 받는 거예요.

보통 이학적 검사를 통해 고관절 자체의 문제를 보게 되는데요. 간단하게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굴곡시킨 상태로 내회전 외회전을 걸어봤을 때 대퇴골 주변이나 사타구니에 통증이 나타나면 관절의 병증이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또한 4자 다리(패트릭 자세)를 해보는 건데요. 이것도 관절의 비구순의 문제인데, 이때 통증이 느껴지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관절 통증이 있을 때 조심해야 할 자세나 운동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명확히 고관절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도 있고 통증이 사타구니나 엉덩이 쪽으로 애매하게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일상생활의 자세나 운동을 했을 때 조금 불편해지는 것 같다하면 그 동작들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대부분은 한의원에서 치료하면 잘 낫습니다. 근데 5회 정도 치료를 해봐도 아무 반응이 없거나 걷기 힘들다고 하면 이 쪽을 의심해보고 영상을 찍어오라고 합니다.

물론 이런 증상이 있을 때도 구조학적으로 회복 불가능한 상태라면 수술을 해야겠지만 진행 중이어서 따로 해줄게 없고 지켜보자고 할 때는 보존적인 치료, 즉 침치료가 매우 효과적이니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PAIN LAB 이었습니다!

#고관절 #골반 #충돌증후군

... 

#고관절 탈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4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ncube.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