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벨로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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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에너자이저 조회 28회 작성일 2021-04-30 23:57:3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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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신형 벨로스터 1.6 터보 시승기(2019 Hyundai Veloster 1.6T Test Drive) - 2018.03.20

현대 신형 벨로스터는 운전의 재미를 살린 게 특징입니다. 구형과 비교하면 운전의 재미가 한층 있고, 보다 매력적입니다. 퍼포먼스 게이지, 엔진 사운드 이퀄라이저 같은 장비도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인상적인 것은 동력 성능인데, 같은 파워트레인의 아반떼 스포츠는 물론 2.0 터보 엔진의 중형급보다 빠릅니다. 특히 후반에서도 뻗어나가는 힘이 좋습니다. 벨로스터는 같은 엔진을 탑재한 i30, 아반떼 스포츠와 비교 시 실용성은 떨어지지만 좀 더 스포티합니다. 그러니까 운전의 재미라는 측면을 보다 강조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실내의 잡소리와 새 차 냄새, 매력적이지 않은 엔진 소리가 있습니다.

현대 신형 벨로스터 1.6T 스포츠 코어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240×1,800×1,400mm, 2,650mm
트레드 1.549/1,563mm
엔진 1,591cc 직분사 터보 가솔린 감마
최고 출력 204마력/6,000 rpm
최대 토크 27.0kg.m/1,500~4,500 rpm(28.0Kg.m 오버부스트 시)
출력과 토크의
수치는 구형과 동일
보어×스트로크 77×85.4mm
압축비 10.0:1
변속기 7단 듀얼 클러치
기어비 3.643/2.174/1.826/1.024/0.809/0.854/0.717
최종감속비 4.643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공차중량 1,300kg
타이어 넥센 엔프리즈 AH8 225/40R/18
복합 연비 리터당 12.6km(도심 11.3km, 고속도로 14.5km)
CO2 배출량 132g/km
연료탱크 50리터
가격 2,430만원+옵션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현대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시승기 Feat.류청희(2019 Hyundai Veloster N Performance Test Drive) - 2018.08.18

현대 i30 N에서 확인한 것처럼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역시 운전의 재미를 제대로 살린 모델입니다. 회전 시 재미가 뛰어나고 전체적인 주행 안정성 역시 훌륭합니다. 운전의 재미를 살리는 요소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레브 매칭과 배기 사운드가 핵심이라고 생각됩니다. 레브 매칭은 기능성이 아주 좋아서 능숙하게 다운시프트를 해치웁니다. N 모드에서 울려 퍼지는 배기 사운드 역시 마찬가지고요. N 모드의 배기 사운드는 중저음에서의 소리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으로는 가속력입니다. 차의 성격을 감안하면 가속력이 아쉽고, 의외로 벨로스터 1.6T와 비교해도 큰 차이가 안 납니다. 그럼에도 벨로스터 N이 잘 조율된 펀카라는 사실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다음 시승기는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 신형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투싼 페이스리프트 1.6 디젤입니다. 이번 벨로스터 N 시승기는 자동차 칼럼니스트 류청희 씨와 함께 했습니다.
현대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265×1,810×1,395mm, 2,650mm
트레드 1,555/1,564mm
엔진 1,998cc 4기통 가솔린 트윈 스크롤 터보
보어×스트로크 86×86mm
압축비 9.5:1
최고 출력 275마력/6,000 rpm
최대 토크 36kg.m/1,450~4,700 rpm
변속기 6단 수동
기어비 3.083/1.931/1.696/1.276/1.027/0.854
최종감속비 4.333/3.250
공차중량 1,410kg
타이어 피렐리 P 제로 HN 235/35R/19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복합 연비 리터당 10.5km(도심 9.5km, 고속도로 11.9km)
연료탱크 50리터
CO2 1161.0g/km
가격 2,911만원+
퍼포먼스 패키지(196만원)
컨비니언스 패키지(59만원)
멀티미디어 패키지(98만원)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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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ke#1] 2019 현대차 벨로스터 1.4 터보 시승기 (벌써 2세대?) (2019 Hyundai Veloster 1.4 Turbo Review)

구독은 여기에서 ▶ http://bit.ly/2Df0CLl ◀ Please SUBSCRIBE


안녕하세요? 모터피디 민철기입니다.

요즘 출시행사가 너무 많아서 되려 시승기를 오랜만에 올려 드리는 것 같네요...

이번에는 현대자동차가 2세대로 내놓은 벨로스터 2세대 중에서도 1.4 터보

모델을 시승해 보았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1.6 터보가 배정되지 않아 심심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요... 연비도 좋고 초반에 탄력 받을 때까지만 기다려 준다면

즐겁게 달릴 수 있었습니다.

엔진은 현대 i30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사양이고 후륜에는 아반떼 스포츠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멀티링크가 적용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세대는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요 2세대로 넘어오면서

벨로스터만의 캐릭터를 한층 발전시켰기 때문에 더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자 그럼 영상으로 만나보실까요?


Dimensions

4,240x1,800x1,400x2,650 (전장,전폭,전고,축거)

엔진 가솔린 1.4L 터보 (1,353cc)
(140마력 / 6,000rpm | 24.7kg.m (1,500~3,200rpm)

미션 7단 DCT

구동 방식 전륜구동


0-100km/h (9.6초) (모터피디)

100-0km/h (38.7m) (2.9초)

경쟁모델: i30, 아반떼, 쉐보레, 크루즈, 혼다 시빅, 폭스바겐 골프

... 

#2019 벨로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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