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디크탐다오

2019학년도(2018년도 시험) 수능 듣기 핵심 영단어 빠르게 3번, 잠깐쉼편(이것만은 소리로 꼭 기억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선물처럼 작성일20-01-17 00:00 조회8회 댓글0건

본문



* 2019학년도(2018년도 시험) 수능 영어 듣기 단어모음입니다. 참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2020학년도(2019년도 시험) 수능 영어 듣기 단어모음입니다.:https://www.youtube.com/watch?v=OO_1SM1G5q4\u0026list=PLwDgAu2GXPNpcB-g3KZT1fxDM0E-J2wLS
수능 영어 듣기 단어는 소리로 익히는 것으로 준비하세요.
영어는 소통(상호간에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대화)을 위해 이용되는 표현수단의 하나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첫째, 언어의 어휘인 단어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둘째,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상대방의 말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 대화가 필요합니다.

단어의 발음을 정확히 훈련하여, 표현하지 못하면 내가 한 말을 다른사람이 알아 듣지 못할 가능성이 크며, 또한 내가 상대방을 말을 알아듣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즉 들리지 않는 것입니다.

따라서, 단어를 익힐 때 가장 우선시 해야할 것은

힘들더라도 단어부터 쉐도잉하여, 단어의 발음부터 정확히 익혀야합니다.

셋째, 단어는 원어민이 말하는 속도로 익히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생각해보세요. 원어민과 만날 때 내가 배운 속도로 느리게 말하려 한다면 이 말을 원어민이 잘 알아들을 수 있을까요?, 또한 원어민이 우리를 배려하여 우리가 알아들을 수있을 정도로 느리게 말해줄까요. 또한 느리게 말한다고 잘 알아들을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보면, 우리나라 말을 느리게 외국인에게 말한다면 그들이 잘 이해할 수 있나요? 또는 외국인이 느리게 말하는 것을 우리가 잘 이해할 수 있나요?

넷째, 단어는 말하는 훈련인 단어를 꺼내는 훈련을 하면서 익혀야 더 실용적이고 오래갑니다.

꺼내는 훈련을 하는 방법은 소리로 듣고 단어의 의미를 떠올리는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이 방법이 어렵기도 하고, 적응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이 방법이 단어를 꺼내 쓰는데(말하는)는 효과적입니다.

만약 단어를 생각하기도 전에 단어뜻을 보거나, 듣는 다면

단어를 꺼내쓰는 즉, 말하는 것을 익히는 것에는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이러한 방법은 단어를 듣거나, 본 이후에,

의미를 즉시 떠올리는 훈련을 방해할 수 있어서 단어를 익히는 것이 항상 제 자리일 수도 있습니다.

다시한번 곰곰히 생각해 보세요. 처음에는 힘들지만 단어는 이렇게 익혀야 꺼내쓸 수 있습니다.



다섯째, 단어를 발음부터 정확히 익히는 쉬운길은

친숙해 질 수 있도록 단어부터 쉐도잉하는 것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스스로 정한 양만큼 자주 반복하는 것은 좋은 훈련법입니다.



여섯째, 아는 것 같은 단어는 알고있는 단어가 아닙니다. 이것도 곰곰히 생각해 보세요.

듣자 마자 단어뜻이 곧바로 정확하게 그려지는 단어만 쓸수 있는 것처럼 완벽히 자기것으로 만드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것만 자신의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16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ncube.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