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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김의원 조회 25회 작성일 2020-11-29 08:14:5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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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리 가루 아직도 사 드시나요? | 홈메이드 귀리가루 | How to make oat flour

20초면 갈아서 사용할 수 있는 귀리가루. 쉽게 갈 수 있으니 그때 그때 갈아서 신선하게 사용하세요. 통귀리, 납작귀리, 스틸컷 오트 어떤것도 좋아요. 직접 갈아 만든 귀리가루로 구수한 오트향이 가득 담긴 귀리빵도 만들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http://asq.kr/b7Z6Nlp0X3ed

클래스 101 에 온라인 '비건 집밥' 클래스를 오픈했어요! 더 다양하고 건강한 집밥 레시피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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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루형 귀리 다이어트 효과가 없습니다(귀리 우유, 오트밀 등등) - 귀리 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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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리 가루를 이용해서
귀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 많은데
귀리 가루는 다이어트 음식은 아닙니다

귀리 효능, 부작용, 오트밀 다이어트 당지수 GI 알고 먹자

메이크유어온 라이프스타일 랩 - 귀리 효능, 부작용, 오트밀 다이어트 당지수 GI 알고 먹자

오버나이트 오트밀 만드는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rN_CySvcrHs

다이어트 또는 건강식, 당뇨 등 혈당조절에 사용하시는 귀리, 오트밀! “귀리쌀”로 밥을 드시는 분들 외에 오트밀로 아침 식사를 대신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귀리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혈당 조절에 좋다고 그냥 드시고 계시지 않으셨나요? 오트밀에는 여러 다른 종류가 있으며 당지수와 혈당부하가 각각 다르다는 사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

문의: makeyourown.kr@gmail.com

인스타그램: @myo_lifestylelab

#귀리다이어트 #귀리의효능 #오트밀먹는법

귀리는 저항성 전분을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 당뇨 또는 낮은 GI(당지수) 또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선호하는 식품인데요! 소화되는 속도가 빠르지 않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 않으면서 위장과 소장을 지나, 결장에서 장내 유익균 증식과 포만감을 제공한다고 알려지며 과거에는 동물의 사료로 사용되던 귀리는 이제 전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마트에서 구매하시는 오트밀은 그닥 낮은 당지수를 가지고 있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

귀리, 어떠한 이점이 있다고 주장되고 있을까요?
1. 항산화?
귀리에는 토코페롤과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알려진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식이요법이 있고 탄수화물을 좋지 않게 보는 식단도 있지만 우리 신체는 탄수화물을 필요로 합니다. 단, 균형잡힌 탄수화물의 섭취 그리고 설탕이나 정제되어 소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우리 혈당에 영향을 주는 단순 탄수화물이 아닌 귀리와 같은 통곡물의 복합 탄수화물의 경우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도 하죠!

2. 당뇨식단에 자주 등장하는 이유!
귀리쌀이 아닌 오트밀이 혈당관리에 좋다고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바로 오트밀은 가공되는 방법에 따라 다른 여러종류로 분류되며 당지수도 각각 다르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리의 경우 앞서 언급했던 저항성전분, 이눌린 성분의 섬유질이 소화 시간을 지연해 혈당에 영향을 덜 주고 또한 이러한 이눌린 성분은 “프리바이오틱스”로 장내 유익균이 잘 증식할 수 있도록 먹잇감이 되어주어 해외 당뇨식단에서 추천 식품으로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3. 변비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 이눌린 성분은 프리바이오틱스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장내 운동 및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식품으로, 평소 변비가 심하신 분들이라면 주목할만한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4. 심장건강 및 폐경기 여성
미국심장학회에서는 귀리 섭취를 권장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귀리는 콜레스테롤이 0%, 지방 변성식이의 큰 성분으로 혈청 콜레스테롤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 식품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들이 보고되었기 때문인데요,

폐경기 여성의 경우 심장병 및 뇌졸중 위험이 증가하게 되는데 귀리를 식사에 추가하는 것이 이러한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추천되고 있습니다.

5. 암과 싸우는 식품?
귀리는 면역력 조절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고 앞서 언급했었는데요! 면역 조절제로 알려진 베타글루칸 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조류와 통곡물류 등에 이러한 성분이 풍부하니, 꼭 귀리가 아니더라도 해조류와 평소 선호하시는 통곡물이 있다면 대체하셔도 되겠죠?

실제로 2017년 한 연구에서는 귀리가 가지고 있는 베타글루칸이 암과 싸울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되기도 하였습니다.( Pathol Oncol Res. 2018 Jul;24(3):583-592.)

6. 피부
다양한 피부관련 제품에 오트밀 성분이 포함된다는 사실, 눈치 채셨겠죠? 실제로 귀리는 자외선 및 화학물질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치유하는 용도로 해외에서는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왔는데요, 실제로 북미 지역에서는 아이들에게 피부 문제가 생기면 오트밀을 넣어 불린 물에 목욕을 시키는 것으로 피부 진정을 돕고 있습니다. 오트밀을 피부에 패치 테스트 해보시고 문제가 없다면 귀리를 불린 물 또는 갈아서 천연 마스크팩이나 피부 진정용 수분 미스트로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오트밀 종류별 GI 혈당지수
미국 곡물협회에서 설명하는 귀리 종류! 귀리쌀을 제외한 오트밀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트밀에 사용되는 귀리로 스틸컷 오트(Steel cut oats), 스코티쉬 오트(Scottish oats), 압착오트에는 일반과 올드패션 (old fashioned rolled oats)가 포함되며 압착오트 중에서 또 다른 퀵오트와 인스턴트 오트(rolled oats - quick or instant)

1. 스틸컷 오트밀 - 귀리쌀이 2-3조각으로 잘린 것으로 귀리쌀 보다는 조리시간이 짧으며 스틸컷 오트는 아일랜드 오트라고도 불리는데요, 뭐 가장 많이 마트에서 드시는 오트밀 박스에 들어있는 제품 보다는 조리시간이 길겠죠? 귀리쌀을 잘라낸 것이니까요!

2. 스코티쉬 오트밀 - 스틸컷은 칼날로 2-3조각으로 자르지만 스코티쉬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돌로 갈아서 조각내는 형식으로 스틸컷 보다는 더 크림같은 형태의 오트밀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3. 압착귀리 중 올드패션 (rolled oats old fasioned, 구식방법)- 귀리쌀을 자르지 않고 통째로 쪄낸 후 플레이크 형식으로 만들어 스틸컷과 스코티쉬 보다 조리 시간이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4. 압착귀리 - 인스턴트와 퀵 - 귀리를 더 오래 쪄내서 플레이크를 더 얇게 만들어 조리 시간이 가장 짧아 많은 분들이 드시고 있는 종류가 아닐까 싶은데요!

귀리의 경우 이눌린 성분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나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오히려 소화불량이나 복부팽만감 등을 경험하실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드시는 것이라면 천천히 익숙해질 수 있도록 양을 조금씩 늘려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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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문헌

· Pathol Oncol Res. 2018 Jul;24(3):583-592
· Oxid Med Cell Longev. 2018;2018:6015351
· Clin Cosmet Investig Dermatol. 2012;5:183-193
· J of Clinical Preventive Cardiology. Varma et al, 2016
· The University of Sydney - Glycemic 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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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ease watch: "유전자 검사로 건강관리 한다?! - 마이지놈스토리"
https://www.youtube.com/watch?v=2SDnyEWMB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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